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로그라이크...

영원한 죽음과 반복의 게임
永遠な死と振り返るゲイム

한번의 실수로 모든 것은 끝나며 반복해나가며 던전을 클리어해가는 게임
1階のミスですべてが終わって、繰り返しなからクリアーするゲイム

나는 로그라이크류의 게임을 좋아한다. 어려워서 깨지 못해서 계속 진행중인 게임이 많지만 그것 역시 로그라이크의 묘미인 것이다.
私はローグライクゲイムを好きなんだ。むすかしくでできないゲイムも多いかそれもやはりローグライクの楽しさなんだ。

언제나 새로운 느낌을 준다는 것은 매우 기분 좋은 것이다. 과거에 넷핵을 재미는 모르지만 했던 기억이 있다. 그때는 별로 로그라이크에 대해 아무런 생각이 없었다.
いつも新しい漢字を支える事は最も気持ち良い事なんだ。昔にnethackを楽しさは分からないか、やった事がある。その時はあまりローグライクに関して何も考えがなかった。

하지만 로그라이크는 결국 반복의 연속으로 그리고 결국 도달하는 경험의 게임이다.
しかしローグライクは結局振り返ることを連続して押して結局到達する経験のゲイムなんだ。

얼마전에 crowntaker를 했었고 요즘 진행하는 로그라이크 게임은 아이작 리버스와 wayward souls를 하고 있다. 아직 아이작은 엔딩은 커녕 캐릭터 해금도 못하고 있고 웨이워드 소울즈는 워리어로 4플로워도 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재미를 느낀다. 얼마나 시간이 걸릴지는 모르지만 결국 엔딩에는 도달할 것이고 그 시간을 즐기는 것이 로그라이크인 것이다. 아무리 어려울지라도 계속 반복해서 진행하면 몬스터나 적의 패턴을 알게되고 그러면 결국 그 스테이지 그 던전을 넘어가게된다.

그리고 가장 아찔한 것은 한번의 실수로 모든 것은 끝이난다는 것이다. 물론 파생작들은 차이가 있지만 과금이 있어 지속적으로 생명을 이어 갈 수 있는 게임이 아니라서 그것이 가장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느낀다.
1番危ない事は1回のミスで全てが終わることだ。もちろん他のローグライクのそれぞれにさがあると思うがお金を払って永遠に命をもっていくゲームがないその部分が1番良い部分だと思うんだ。

모든 것은 잃어버리는 것은 슬픈 일이지만 그걸의 반복으로 결과라는 것을 얻게 되는 것 그것이 로그라이크라고 생각한다.
すべてのものを押しだったことは厳しいことだがそれを繰り返して結果と言うものを手に入れること、これこそがローグライクだと思う。