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자기기

요즘 많이 힘든 블랙베리의 블랙베리q5

RIM이 사명을 blackberry로 바꾸고 엄청나게 노력을 했지만 한번 시작된 추락은 막을 수가 없네요.

 

이번 년도 출시된 z10과 q10, q5로 부활을 시도했지만 그게 잘안됬네요.. 쩝... 아쉽습니다

 

q10은 볼트군의 디자인을 계승했다면  q5는 커브군의 디자인을 계승했습니다.

 

os10은 매우 흥미로운 os입니다. 제스쳐 기능은 사용하면 할수록 편합니다. 디자인은 이쁩니다.디스플레이도 괜찮습니다. 화면이 작아 배터리 오래갑니다.  그런데 그뿐입니다. 거의 예전 마켓플레이스급의 앱 생태계에다. 괜찮다 싶으면 유료어플 앱월드의 상태가 가관입니다.

 

BBM 사용할 사람이 없어요 요즘은 안드로이드로도 나오긴했지만 국민 메신저 카톡이 있는데...

 

카톡의 독주가 아쉽지만 국내 모바일메신저시장에서는 퍼스트 무버니까요...

 

아무래도 블베사용자가 적어서 블랙베리 공식 카페로 가시면 가족같은 분위기로 블베라이프를 즐기실수 있습니다. 거기가시면 BBM사용하기가 편해요.. 여러 정보도 용이하고요. 또 kt이용자라면 반드시 거쳐야 곳입니다.

 

결론은 정리하면 매력적인 OS와 매력적인 기기는 확실합니다 물론 희소성도 보장하고요. 하지만 사후지원의 불확실설과 부족한 앱 생태계문제 뭐 사이드로딩으로 약간 개선이 되긴했지만 아직 부족하기에 국민앱 카카오톡이라도 정식 앱으로 나왔으면 합니다.

추가 snap사용 가능으로 안드로이드폰이라고해도 무방하겠네요.

 

이런저런 불편한 부분이 있으나 매우 매력적이면 타자감이 좋은 기기임은 틀림 없습니다.

남과 다른 것을 선호 하신다면 상당히 좋은 선택입니다.

 

현재 가격이 폭풍하락이라 구매를 고려해봐도 좋을듯합니다.